NGC 206이라고 등록된 거대한 성협(星協, Stellar association)은 우리의 이웃인 안드로메다
(andromeda) 은하(銀河)의 먼지투성이 나선팔 속에 있다.
M 31이라고도 부르는 나선 은하 안드로메다는 약 250만 광년 떨어져 있다.
NGC 206은 안드로메다 은하면의 남서쪽을 담은 이 멋진 사진 중 상단 중앙에 있다.
이 사진은 우주와 지상 천문대의 자료를 합친 것이다.
NGC 206의 밝고 푸른 별들은 '나이가 어리다'는 뜻이다.
사실, 가장 어리고 거대한 별들의 나이는 1,000만년도 채 되지 않았다.
우리 은하면에 있는 젊은 별들의 성단보다 훨씬 큰 NGC 206은 너비가 약 4,000광년이다.
이런 크기는 大 마젤란 은하(Magellanic Cloud) 속에 있는 타란툴란 성운(Tarantula Nebula)
이나, 이웃 나선은하(螺旋銀河, spiral) M 33에 있는 거대한 별 탁아소 NGC 604와
비교할 만 하다.
안드로메다 은하의 별 생성 지역들은 이온화된 수소가스 구름에서 나오는 붉은 빛으로 드러난다.
이 환상적인 사진은 NASA의 APOD(오늘의 천체사진)에서 2014. 9. 25일 공개한 것이다.
사진 제공 및 저작권은 <일본 국립천문대>의 스바루 망원경(Subaru Telescope)과 허블 우주망원경
(Hubble Space Telescope), 지역은하 탐사(Phil Massey, PI), 메이올 4m 망원경(Mayall 4-meter),
그리고 로버트 겐들러(Robert Gendler)에게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