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포토그래퍼(Photographer)는 카메라와 피사체와 빛을 다루는 사람이다.
그러나 여기에 한가지 덧붙일 것이 있다.
시간을 다루는 사람들...
천체사진을 소개하며 여러번 언급했지만, 이들에게는 엄청난 하이킹과 극한의 인내심,
고가의 카메라 등 첨단 장비가 필수적이다.
좋은 사진 한장을 만들어내기 위해 평균 2년간을 기다리는 것은 보통이다.
아래 사진은 좋은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장소와 시간을 가리지 않고 고군분투하는
사진가들의 모습을 찍은 사진이다.
* 세계 정상의 사진작가들은 최고의 사진을 뽑기 위해 모든 것을 건 사람들이다. 한마디로 사진에 미쳐있는 사람들이다. 무슨 일이든 미치지 않고 최고가 될 수 있겠는가?... 그동안 공들인 세월, 공부한 시간, 쾌락을 포기한 시간, 개인보다 공공의 이익과 감동을 위해 자신의 즐거움을 포기한 시간이 있는 사람만 그 분야의 최고가 될 수 있다. 이런 대가와 희생, 훈련과정을 치루지 않은 채 최고의 자리에서 군림하는 것은 가짜이다. 자신의 실력과 인품 이상으로 인정을 받고 명예를 가지고 있는 것 또한 부끄러운 일이다.
세계 정상의 작가들은 나름대로 각기 분야가 있다. 모든 사진작가들이 다양한 사진을 찍지만, 각기 취향에 따라 주력으로 찍는 사진들이 있다. 어떤 이는 자연을 즐겨 찍는다. 이 중에서도 어떤 이는 나무를, 어떤 이는 동물을, 어떤 이는 꽃을, 어떤 이는 길을, 어떤 이는 달과 구름을 집중적으로 촬영한다. 또 어떤 이는 빙하를 즐겨 찍으며, 어떤 이는 누드사진만 전문으로 찍고, 또 어떤 사진작가는 늘 하늘을 바라보며 천체사진만 찍는다. 한마디로 각기 전문분야가 있다. 그러다 National Geographic이나 NASA의 APOD(오늘의 천체사진)에 선정되면 한순간에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정상의 사진가로 기억되고, 또 자랑스럽게 가문의 명예가 된다. 하지만 이들이 사진을 찍는 이유는 단 하나... 하늘이 좋고, 자연이 좋고, 동물이 좋고, 무엇보다 사진을 찍을 때 가장 행복함을 느끼기 때문이다.
|
<세계 정상의 사진작가들>
*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세계적인 사진작가
Adam Gibbs
Adam Gibbs의 최근 모습(50세), 캐나다
Adam Gibbs
Biography: Rick Lundh, 미국